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돈을 지불하면 소비자의 뇌에선 무슨일이일어나나? | 신병철 중간계캠퍼스 학장 본문

강의 정리

돈을 지불하면 소비자의 뇌에선 무슨일이일어나나? | 신병철 중간계캠퍼스 학장

가람스나이퍼님 (Joshua_Choi_Brother) 2018. 6. 23. 01:47

우리는 매일같이 소비하며 삽니다. 그런데 돈을 낼 때 우리 뇌에선 ‘고통 지각’이 발생한다고 합니다. 그러함에도 우리가 지갑을 여는 순간이 있습니다. 가치를 느끼는 순간입니다. 우리는 매 순간 가치를 느낄 때, 돈을 지급할지 말지 선택을 합니다. 어떻게 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선택을 유도할 수 있을까요? 선택 유도의 핵심 이론을 살펴보고, 실무 적용 사례를 알아봅니다. 


가치를 느끼는 순간 돈을 내놓게 된다.


가치는 2가지


1 상대적 혜택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=  가 격

2 상대적 비용


고객에게 불에 대일만한 가치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.


#가장 지불스러운 지불 방식


회전 초밥


큐를리아 어큘런스..


고통이 없어. 


돈을 지불하게 되면 뇌는 노통을 지각하게 된다.


지금 느끼는 고통을 지금 느끼지 않게 해 주는 것이다.


1. 연기

2. 렌탈

3. 반복노출

4. 비교변경

5. 직접할인

6. 직접상승

7. 명분상승

8. 가격타협

9. 유인효과

10. 개념변형

11. 관점변경

12. 묶음판매

13. 가격제거

14. 옵션수 조정

15. 단일대안회피

16. 가격제시순서 조정